알아서는 안 되는 일제시대의 진실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일제강점기의 실상

할아버지 어리셧을때 얘기들어보면 지금과 아주 큰차이가 나는것은 아니고 오히려 광복후때의 경제상황이 일제시대때보다 더 나빠졌다고 하시더라구요.

 Category : 【 전재 기사 】 Tag :
어렸을때부터 할아버지와 할머니로부터 일제시대 생활상을 자주 들어오면서 커온 평범한 고등학생입니다-_- 할아버지 젊으셧을때 얘기들어보면 학교에서랑 들은것과는달리 그렇게 살기가 어려웠다는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교과서에 잇었던것처럼 수탈이 일제시대 내내 계속된것도아니고.

조선인에대한 차별도 아주 심하진 않은것 같아요 일제시대 소설들을 보면 잘 알수있죠...중국인과 조선인끼리 소송이 붙으면 무조건 조선인이 승소했구요 (심지어 할아버지동네에서는 어떤 한분이 중국인을 때려 죽이셧음에도 불구하고 무죄석방됬다는군요 -_-)

조선인에 대한 징용도 일제시대 전반부에 걸쳐 계속 진행되어왔던게 아니고 태평양전쟁 말기때 부터 시작됬다고 하시고(할아버지는 징병일이 45년 8월18일 이었는데 15일날 광복이되서 안가셨음)

할아버지 어리셧을때 얘기들어보면 밥안굶고 등도 석유램프때고 반찬 꼬박꼬박 잘 해드시고 아버지 어머니(저한테는 증조할아버지 증조할머니)를 졸라 운동화를 사서 학교에 신고가서 자랑했었다는 일화도 들려주셧었고 ㅋ 지금과 아주 큰차이가 나는것은 아니고 오히려 광복후때의 경제상황이 일제시대때보다 더 나빠졌다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저희 할아버지집안이 친일파였던것은 절대 아니구요(그냥 굶어죽지 않을 자작농수준).

국사 교과서에서 나오는 내용들이 정부의 반일정책에 따른 역사 왜곡인가요? 정말 국사책에 나와있는것만보면 조선사람들 진짜 피를 말리는것같은 수탈과 억압에 시달린것같이 서술해놨던데... 정말 어떻게된건지 궁금하네요... 전문가님들의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출처 : 일제시대 관한 질문입니다. 정말 궁금하네요

메인 콘텐츠
통계로 보는 일제시대 옛날사진 모음 친일파를 위한 변명 [목차](전문 게재) 대한민국 이야기 [목차](전문 게재) 동아일보 한국어로 번역된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 대한제국의 황실재정 독도 바로 알기 화해를 위해서_박유하(일부발췌) 근대사 연표 경향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