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서는 안 되는 일제시대의 진실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일제강점기의 실상

일본 외무성은 앞으로 “한국의 독도에 대한 실효적 지배”라는 표현 대신 “독도 불법 점거” 표현을 쓰겠다고 밝혔다. [조선일보]

 Category : 【 독도 】 Tag :
일본 외무성은 앞으로 “한국의 독도에 대한 실효적 지배”라는 표현 대신 “독도 불법 점거” 표현을 쓰겠다고 밝혔다.
진창수 세종연구소 일본연구센터장은 “갈등이 심화될 경우, 일본 정치권에서 독도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강경하게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동해상에서의 해군력 증강 등이 이뤄질 수 있다.
중·장기적으로 볼 때, 일본은 이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서 다루기 위한 홍보전을 강화할 것이라는 시각이 많다. 독도 영유권 문제를 국제사회에 적극적으로 제기할 가능성이 크다. 국제 홍보전으로 가면, 외교·경제·문화적으로 더 강력한 일본에 유리할 수 있다.
유엔 등 국제사회에서 대북정책을 비롯, 우리나라가 추진하는 정책에 대한 협조 거부를 할 가능성도 있다. 양국 간 갈등이 통상문제로 번질 경우 우리 산업에 적지 않은 영향이 우려된다. 우리는 주요 부품, 소재를 일본에서 수입하고 있다.
출처 : "한국이 독도를 불법점거" 일본도 강력 대응

메인 콘텐츠
통계로 보는 일제시대 옛날사진 모음 친일파를 위한 변명 [목차](전문 게재) 대한민국 이야기 [목차](전문 게재) 동아일보 한국어로 번역된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 대한제국의 황실재정 독도 바로 알기 화해를 위해서_박유하(일부발췌) 근대사 연표 경향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