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서는 안 되는 일제시대의 진실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일제강점기의 실상

교과서의 편향된 내용은 시급히 바로잡아야 한다. [동아일보 사설]

 Category : 【 전재 기사 】 Tag : 교과서문제
국내 근현대사 교과서를 분석한 ‘교과서 포럼’ 참여 학자들은 대부분의 역사교과서에서 왜곡과 오류가 발견되고 편향적 역사관이 두드러졌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러한 결론은 역사의 공정성과 이를 다루는 역사가의 막중한 책무를 다시 생각하게 한다.

교과서의 편향된 내용은 시급히 바로잡아야 한다. ‘교과서 포럼’은 근현대사 연구는 민족사적 관점 이외에 정치 경제 등 여러 측면을 같이 고려해야 하므로 국사학이 독점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고 있다. 우리는 이 지적에 공감한다. 지식계 전체가 현대사 왜곡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역사의 기본을 갖춘 교과서를 만드는 데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다.
출처 : [동아일보 사설]편향된 근현대사 교과서 바로잡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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