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서는 안 되는 일제시대의 진실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일제강점기의 실상

スポンサーサイト

 Category : スポンサー広告 Tag :
上記の広告は1ヶ月以上更新のないブログに表示されています。
新しい記事を書く事で広告が消せます。

36년 지난 다음에 과연 우리가 일본 사람들이 해 놓은 인프라, 예를 들어 항만이나 철도 등을 우리가 할 수 있었을까. [지만원 사회발전시스템연구소 소장]

 Category : 【 전재 기사 】 Tag :
지만원-----무엇이 잘못됐는가 하는 원인을 규명하려면 정확하게 과거의 진실과 진상규명이 필요하지 않나?
정확하다. 우리가 일본에 왜 당했나? 그것부터 규명을 해야지. 물론 일본이 강점한 건 일본에 잘못이 있다. 그러나 우리의 잘못도 거기에 못지 않게 많다.
우리가 뭘 잘못했느냐? 서방 제국은 과학화해서 부국강병을 추진하면서 식민지 쟁탈전에 나섰다. 일본은 명치유신을 통해서 문호 개방하고 기술 입국, 부국강병의 길을 걸었다. 이 때 한국은 뭐했나. 좁은 담 안에서 울 안에서 서로 헐뜯고 모함하고 귀양 보내고 이런 짓 했다. 당시, 중국 인도 등 한다 하는 아시아 나라 다 먹혔다. 그런데 이런 짓을 하는 한국이 먹히지 않았다면 그게 기적이다. 안 그런가?

-----일본은 근대화를 이뤄준, 고마운 나라라는 말인가?
그렇게 이분법적으로 이야기할 일은 아니다. 그러나 36년 지난 다음에 과연 우리가 일본 사람들이 해 놓은 인프라, 예를 들어 항만이나 철도 등을 우리가 할 수 있었을까. 근대화됐다고 해서 일본 강점이 정당하다는 건 아니다. 그러나 따져보면 근대화도 있었다.
예를 들어서 일본이 명치유신을 해서 외국 문물 받아들일 때, 과학과 부국강병 할 때, 우린 대원군이 섭정하면서 문호 잠그고 저희끼리 정쟁싸움을 했다. 이런 추세로 36년 더 했더라면 과연 대한민국이 당시에 그 정도의 근대화를 이룩했겠느냐.
출처 : 지만원 "조선이 먹힐 짓 해서 일본에 먹힌 것 아닌가"

메인 콘텐츠
통계로 보는 일제시대 옛날사진 모음 친일파를 위한 변명 [목차](전문 게재) 대한민국 이야기 [목차](전문 게재) 동아일보 한국어로 번역된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 대한제국의 황실재정 독도 바로 알기 화해를 위해서_박유하(일부발췌) 근대사 연표 경향신문

上記広告は1ヶ月以上更新のないブログに表示されています。新しい記事を書くことで広告を消せ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