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서는 안 되는 일제시대의 진실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일제강점기의 실상

금성출판사 발간 고등학교 역사교과서 문제점 시정 민원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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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성출판사 발간 고등학교 역사교과서 <한국근현대사> 문제점 시정 민원제기

저희 교과서포럼은 2005년 1월 창립된 이래 현행 고등학교용 역사교과서 《한국 근ㆍ현대사》와 관련, 후세대들이 배우기에는 부적절한 내용이 들어있는 등,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일관되게 지적해 왔습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특히, 우리나라 고등학교 가운데 가장 많은 학교가 채택하고 있는 ‘금성출판사’의 《고등학교 한국근ㆍ현대사》의 경우, 일부분을 수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편향’과 ‘왜곡’이 심각하다고 사료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내용이 판단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그대로 가르쳐질 때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왜곡된 사실과 잘못된 역사관을 배우고 성장한 학생들이 어떻게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살아나갈 수 있겠습니까. 또한 대한민국의 올바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이상과 같은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저희 교과서포럼은 귀 당국에 다음과 같이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금성출판사’ 발간 《한국근ㆍ현대사》교과서의 문제점에 대하여 <교과서포럼>의 문제제기가 정당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시정조치를 강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과서포럼
- 공동대표 : 박효종 교수(서울대), 이영훈 교수(서울대), 차상철 교수(충남대)
- 운영위원 : 김세중 교수(연세대), 김종석 교수(홍익대), 김영환 편집위원(시대정신), 김재호 교수(전남대), 전상인 교수(서울대), 김일영 교수(성균관대), 김광동 원장(나라정책원), 주익종 연구위원(낙성대경제연구소), 김영호 교수(성신여대), 김용직 교수(성신여대), 정성화 교수(명지대), 강규형 교수(명지대), 이명희 교수(공주대)
원문 : 금성출판사 발간 고등학교 역사교과서 <한국근현대사> 문제점 시정 민원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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